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자와 죽은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주님께서 다시 오실 날을 기다립니다. 흔들림 없는 확신으로 매일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우리가 어떤 삶의 모습으로 살아야 한다고 말합니까? (16-18절)
첫째, 항상 기뻐해야 합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과 매일 함께 살아가기 때문에 때로는 환란과 고난 속에서도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둘째,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어려움과 필요가 있을 때 기도를 하지만 기도는 우리 삶의 일부입니다. 우리의 모든 것이 하나님께 속해있다는 생각으로 기도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셋째, 범사에 감사해야 합니다.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면 어떤 일에든지 감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베풀어 주신 은혜를 기억하면 감사의 고백이 가득할 것입니다. 이 세 가지 명령을 실천하는 것은 분명한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 시간 돌아가면서 기쁜 일, 감사한 일, 나의 기도제목을 나누며 하나님께 기도합시다.
▸ 하나님께서 약속을 반드시 지키실 것이라고 확신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24절)
하나님의 약속을 확신할 수 있는 이유는 하나님이 신실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변하지 않으신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시고, 그것을 질서 있게 보호하시고 다스리고 계십니다. 또한 우리를 죄와 사망으로부터 구원해 주셨습니다. 모든 상황 속에서 우리를 바라보고 계시기에 우리가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따라 우리 삶 속에서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매일 하나님을 신뢰하며 하나님의 약속을 확신하며 살아가고 있습니까?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믿음은 이 세상 속에서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우리 가정 가운데 이루실 하나님의 약속을 확신하며 하나님을 찬양합시다.
① 말씀을 붙잡고 감사하는 고백을 합니다.
② 우리교회가 후원하고 기도하는 선교사님들과 선교지 위하여 기도합니다.
③ 나라와 민족 그리고 우리교회의 환우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④ 우리가정을 위하여, 개인의 기도와 소원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한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 나이다.
아멘
가정예배 인증샷을 담당교구목사님에게 보내주세요.